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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랩핑

벤츠 c클래스 센터페시아 랩핑 대구/카앤맨

 

 

벤츠 c클래스 센터페시아 랩핑

안녕하세요.

대구 실내랩핑 전문 카앤맨(Car & Man)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작업은

벤츠 c클래스 센터페시아의 실내 카본 랩핑 작업입니다.

 

자동차 실내 랩핑에서 카본은 꾸준히 인기 있는 필요이죠.

카본 패턴의 세련된 느낌과 스포티함 때문에 꾸준한 인기의 비결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차량을 직접 꾸미거나 튜닝하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쯤은 카본 필름으로 여기 저기 붙여 보셨을 거에요.^^

 

 

카본 랩핑 진행될 c클래스 센터페시아

 

오늘 실내 카본 랩핑의 타겟은 벤츠 c클래스의 센터페시아입니다.

블랙 하이그로시가 반짝 반짝해서 엄청 고급스러운 재질이 맞기는 한데 관리해 보면 이것 만큼 짜증을 유발하는 재질도 없어요.

 

먼지가 너무나도 쉽게 타고, 스크래치에도 민감하고, 지문 자국도 그냥 그대로 남기 때문에 차량 실내를 좀 관리하시려는 분들의 눈에는 계속 거슬리는 재질이 분명합니다.

 

 

c클래스 센터페시아

 

실내 카본 랩핑으로 거슬리던 벤츠 c클래스의 센터페시아를 관리가 좀 수월하도록 바꿔보겠습니다.

 

c클래스 센터페시아 탈거

 

카본 필름으로 랩핑할 때 뿐 아니라 무언가를 랩핑을 할 때에는 기본적으로 탈거하고 분해해서 하는 것이 접착 부위를 좀 더 안정적으로 마감할 수가 있지요.

 

벤츠의 센터페시아는 diy 랩핑하실 분들도 직접 탈거하실 수 있을 만큼 탈거는 용이한 편이지요.

다만, 처음 탈거할 때에 숨겨진 별 볼트 2개를 찾는 것과 스크래치없이 조심해서 탈거하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그리고 벤츠 센터페시아의 후면에는 연결된 잭들이 많은 편이라서 탈거하실 때에 바닥에는 무조건 큰 타월을 깔고 탈거하는 것이 좋아요.

 

배선 탈거하려면 센터페시아를 이리 저리 조금씩 각도을 틀어야만 잭을 뽑을 수 있는데, 센터페시아를 이리저리 움직이다가 센터페시아 표면에 스크래치가 생기거나 주변 재장제에 스크래치를 만들 우려가 있거든요.

 

diy로 탈거하면서 스크래치 만들면 하소연 할 곳도 없으니, 항상 조심해서 탈거하셔야 겠죠.

 

c클래스 센터페시아 탈거

 

카본으로 랩핑할 벤츠 센터페시아를 다시 한번 더 분해를 해 줍니다.

c클래스는 한보따리 나오지요. ㅎㅎ

 

분해해서 보면 카본으로 랩핑할 곳은 큰 센터페시아와 컵홀더 커버 2개입니다.

 

 

센터페시아 크랙

 

사실 이 c클래스의 실내 랩핑을 의뢰해 주셨던 분은 센터페시아에 크랙이 있어서 조금 가려주기 위해서 랩핑을 의뢰해 주셨었는데요.

피착물에 크랙이 있거나 깊은 스크래치가 있는 경우에는 패턴이 있는 3d 카본이 가장 적합하지요.

 

패턴이 없는 일반 필름으로 랩핑을 하면 크랙간 부분이나 상처 부위가 그대로 비칠 수 있어요.

 

정도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미세한 흠집이나 상처부분은 카본 필름의 패턴이 일부분 감춰 주지요.

물론, 정도가 심한 부분은 카본 필름이라도 살짝 티날 수 밖에 없겠지요.

 

카본 필름 성형 중

 

c클래스 센터페시아 부분을 카본 필름으로 랩핑하고 있습니다. 

아마 diy로 랩핑을 하신다고 하면 저 상단의 굴곡심한 부분이 가장 난이도가 있겠네요.

 

랩핑은 피착물의 굴곡때문에 생기는 여분의 필름을 어떤식으로 잡아주고 마감을 하느냐가 핵심이지요.

 

굴곡으로 인한 주름

 

 c클래스의 센터페시아 상단의 굴곡진 부분에 랩핑 작업자가 해도 주름이 생길 수 밖에 없는 형태입니다.

벤츠 glc의 센터페시아도 c클래스와 동일한 형태지요.

만약 패턴이 없는 필름으로 동일한 부분을 랩핑했다면 저것 보다는 주름이 조금은 덜 잡히도록 성형해서 부착할 수도 있습니다. 

 

카본 필름은 패턴이 있기 때문에 성형을 과하게 하면 패턴이 깨지는 부분이 생겨서 그런 부분을 감안해 가면서 성형을 해야되기 때문에 성형하는데 있어서 약간의 제약이 있습니다. 

 

diy 하실거라면 카본 패턴이 좀 깨지거나 하는 건 감수할 수도 있겠지만 돈 받고 랩핑하는 작업자의 경우는 카본 패턴도 신경써서 랩핑하야하지요.

 

 

측면 성형 

 

측면 부분의 카본 필름을 자세히 보시면 필름이 뒤쪽으로 말려드어가고 있지요?

요런 부분이 성형을 생각하면서 필름을 부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필름이 알아서 마감하려는 뒤쪽으로 감기는 힘이 생기도록 부착하면 필름의 접착력이 강하지 않아도 안전하게 고정이 되겠지요.

 

여분의 필름을 잘라내고 히팅건으로 저부분에 열을 주면 필름이 뒤쪽으로 살짝 말려들어갑니다.

 

 

 

측면의 저 부분은 지들이 알아서 뒤쪽으로 감기는 힘이 들어가 있어서 그냥 대충 잘라서 열만 줘도 들뜨지 않고 잘 붙어 있을 겁니다. 

다만, 그래도 꼼꼼하게 마감해 두는 것이 좋겠지요.^^

 

상단 모서리 마감

 

그와 반대로 상단에 둥그렇게 라운드진 모서리 부분은 필름에 주름이 상당히 많이 잡힐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부분은 따로따로 절개해서 꼼꼼하게 마감해 주는 것이 좋죠.

대충 눌러서 붙여도 잘 붙어 있는 것 같겠지만, 저 부분에 필름을 많이 당겨서 주름을 잡았기 때문에 강하게 당겼던 만큼 필름이 원래대로 돌아가려는 힘도 강하게 걸려 있을 수 밖에 없어요.

 

쉽게 예기하자면 고무줄을 강하게 당기면 당길 수록 돌아가려는 힘도 커지는 것과 같지요.

그래서 저런 부분은 최대한 꼼꼼하게, 안전하게 부착해 주셔야 나중에 주름타고 일어나지 않아요.

 

c클래스 컵홀더 커버

 

이번에는 c클래스 센터페시아의 컵홀더 커버에 카본으로 랩핑을 진행해 볼게요.

크롬 손잡이 부분은 제가 분리를 했구요.

분리하지 않고서도 랩핑할 수는 있지만, 분리하지 않고 랩핑할 때에는 필름을 부착하는 방법이 달라지는 부분이 있어서

저는 웬만하면 분리해서 카본으로 랩핑을 합니다.

 

아 그리고 벤츠의 컵홀더 커버는 슬라이딩 식으로 고정이 되어 있어요.

c클래스든 e클래스든 커버 뒤쪽면을 잡고 위쪽의 커버를 앞쪽으로 슬이딩식으로 당기면 쏙~ 빠져요. 

해보시면 쉬워요.

 

 

컵홀더 커버 카본 랩핑

 

커버 부분을 카본으로 랩핑을 진행했습니다. 근데 자세히 보시면 아래쪽 양쪽 모서리 부분의 카본 패턴이 살짝 왜곡이 있는 걸 보실 수 있지요?

모서리 부분에 필름 성형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카본 패턴이 살짝 찌그러졌어요.

근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시공하는 이유가 있지요.

 

컵홀더 커버 전면의 측면

 

바로 커버의 앞쪽이나 측면 모서리 부분을 보면 필름을 마감하는 부분이 그냥 노출이 되는 형태입니다.

커버를 컵홀더에 조립해도 필름 마감한 뒤쪽면이 그냥 밖으로 노출이 됩니다.

그래서 뒤쪽에 필름 커팅한 부분을 깔끔하게, 또 안전하게 마감하기 위해서 카본 패턴의 일그러짐이 있더라도

이런식으로 부착을 해주었습니다.

 

물론 카본 필름이 아닌 민무늬 일반 필름으로 시공하면 패턴이 없으니 그냥 깔끔하겠지요.ㅎㅎ

컵홀더 커버는 거의 열고서 운행하기기 때문에 이렇게 작업하는 것이 나은 것 같아요.

 

아니다, 난 무조건 전면 카본 패턴이 깨지는 걸 보기싫다.

커버는 항상 닫고 다닌다 하시는 분은 전면의 카팬 패턴을 맞춰서 시공하시면 되는데요.

다만, 그렇게 작업했을 경우에는 전면이나 양쪽 모서리 안쪽에 시간이 지나면 필름에 주름이 생기는 걸 보셔야 할겁니다.

 

뭐 이런건 차주분이 원하시는 대로 시공해 드리면 되는 부분이고요.

diy 하시는 분들도 이렇게도 해보시고 저렇게도 해보시면 왜 이 양반이 저렇게 시공했는지 아실 수도 있겠네요. ^^;

 

c클래스 센터페시아 카본 랩핑 완료

 

카본으로 벤츠의 센터페시아 랩핑이 완성되었네요.

직접 diy로 랩핑해 보시면 결과물을 볼 때에 흐뭇하지요. ㅎㅎ

저도 예전에 그랬었으니까요.

 

물론, 미흡하거나 무족한 부분이 있을 수 밖에 없는 것이 diy니까.

자기 만족이지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던 커버의 앞쪽과 양쪽 모서리 부분.

저부분은 여분의 필름을 절개해서 마감하면 바로 보이니까 딱맞게 커팅해서 마감.

보통 이렇게 열고 운행을 하니까 저부분의 마감이 중요할 수 밖에 없지요.

성형없이 저부분을 그냥 방향대로 필름을 당기고 커팅해버리면 금방 떠버립니다. 100%

 

 

c클래스 카본 랩핑 완료

 

 

카본 필름으로 랩핑을 많이 하시는 이유들이 있지요.ㅎㅎ

좀 더 세련되고 젊어 보이는 느낌이 들지요.

 

물론, 기존의 블랙 하이그로시 보다 관리면에서도 훨씬 편할거고요.

 

혹시나 직접 diy로 카본 랩핑하시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아는 한도에서는 알려드릴게요.^^

 

이상으로 

 

벤츠 c클래스 센터페시아 실내 카본 랩핑 포스팅을 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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