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내랩핑

올뉴k7 기어패널 카본시트지 랩핑 대구/카앤맨

 

 

올뉴k7 기어패널 카본시트지 랩핑

안녕하세요.

대구 실내 랩핑 전문 카앤맨(Car & Man)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작업은

카본시트지를 이용한 올뉴k7의 기어패널 부분의 랩핑 작업입니다.

 

 

올뉴k7 기어패널/하이그로시

 

올뉴k7의 경우는 기어패널 부분이 블랙 하이그로시로 되어 있어서 먼지나 스크래치, 지문 자국 등으로 쉽게 오염이되지요. 그래서 금방 세차를 하고 나서도 조금만 지나면 다시 지져분해져 있어요.

 

그래서 올뉴k7 기어패널 관리상의 어려움을 카본시트지를 이용한 랩핑을 통해서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 카본시트지/랩핑지는 예전 부터 꾸준하게 인기가 있는 필름이지요.

 

실내 랩핑에도 많이 사용되고 자동차 외부의 부분/포인트 랩핑에도 자주 사용이 되는 필름이죠.

 

 

올뉴k7 기어패널, 수납함 탈거

 

일단은 블랙 카본시트지로 올뉴k7의 기어패널을 랩핑하기 위해서는 탈거가 필요하겠지요?

기어패널과 수납함의 커버 부분을 블랙 카본시트지로 랩핑을 진행할 겁니다. 

 

 

 

조작 버트들도 다시 분해해서 기어패널 부분을 먼저 블랙 카본시트지로 랩핑을 했습니다. 

크게 난이도가 높거나한 형태는 아니고요.

어느 정도 탈거, 분해가 가능하신 분이라면 diy로 랩핑도 해보실 만한 정도의 난이도가 되겠네요.

 

물론, 깔끔한 마감이나 시공한 부분의 내구성까지 생각하신다면 작업자에게 맡기시는 것이 좋겠고요.

 

diy로 랩핑하시더라도 탈지와 세척을 꼭 하시고 랩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먼지가 많이 붙어 있거나 유분기가 그대로 있는 상태에서 카본시트지를 대충 부착하면 쉽게 잘 떨어질 수 있습니다.

 

컵 홀더 커버 분해

 

diy로 올뉴k7의 기어패널을 랩핑하신다고 하면 이렇게까지 분해해서 하시는 분은 잘 없을 것 같긴하네요.

올뉴k7의 컵 홀더 커버를 분리하려면 분해해야 할 것들이 좀 많은 편입니다.

 

혹시나 올뉴k7의 컵 홀더 커버를 분해하시려는 분은 사진만 봐도 참고가 되실듯합니다.

 

컵 홀더 커버 뒤쪽에 숨겨진 볼트가 있어서 볼트를 풀어야만 커버만 따로 분리가 가능해요.

그냥 무작정 틈새로 헤라 넣어서 힘을 주시면 깨져요.

 

숨겨진 볼트를 풀기위해서는 위에 사진처럼 4개 파츠로 다 분해를 해서 볼트를 풀고 커버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커버만 따로 분리하면 크롬 손잡이는 그냥 알아서 분리가 되고요.

 

 

 

컵 홀더 커버를 귀찮은 분해과정을 거처서 블랙 카본시트지로 랩핑을 했습니다.

굳이 분해하지 않고서도 비슷한 퀄리티로 랩핑할 수가 있기는데요.

올뉴k7의 컵홀더 커버는 웬만하면 분해해서 랩핑해야 퀄리티를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분해해서 랩핑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컵 홀더 커버의 모서리 부분 때문인데요.

둥그런 형태로 굴곡이 상당히 있는 편입니다. 

커버만 따로 분해하지 않고서 겉에서 필름을 마감하면 저 라운드 진 모서리 부분이 오래버티지 못하는 형태에요.

그래서 힘들게 분해해서 필름을 안쪽으로 집어 넣어서 마감하기 위해서 분리해서 랩핑합니다.

 

 

커버 안쪽에 필름을 넣어서 마감하고 밑판을 조립을 하면 필름을 살짝 잡아줄 수 있는 형태라서 분해해서 하는 것이 안전하지요.

 

아래쪽에 볼트 3개 보이시죠?

저 볼트는 컵 홀더 부분이 완전히 조립된 상태에서는 풀 수가 없어요.

잘 보이지도 않고요.

 

그래서 따로 따로 모두 분해해야 저 볼트 3개를 풀고, 커버만 빠로 분리가 가능합니다.

 

 

커버만 따로 분리하면 크롬 손잡이는 그냥 빠지기 때문에 이 부분의 마감은 그냥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커버 부분 따로 분리하지 않고 한다면 저 크롬 손잡이 부분도 카본시트지를 부착한 이후에 커팅으로 잘 파내야 하겠죠.

 

 

블랙 카본시트지로 실내 랩핑이 완료된 올뉴k7의 기어패널입니다.

이제 지문 자국이나 먼지 타는 건 잘 보이지 않겠지요.

 

그리고 카본시트지로 랩핑을 할 때에는 여러 파츠의 카본 패턴이 최대한 일치하도록 각도를 맞춰서 시공하는 것도 주요 포인트가 되겠네요.

가끔 생각없이 랩핑하고서 조립하다 보면 카본시트지의 패턴 방향이 다르거나 하면 난감하겠죠.

 

 

이번에는 올뉴k7의 수납함 커버 부분의 카본시트지 랩핑을 진행해 볼게요.

이부분도 깔끔하게 랩핑하려면 또 다시 한번 더 분해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아마도 diy로 랩핑하신다면 이 상태 그대로 랩핑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고요.

 

저는 취미 삼아서 diy로 랩핑하는 건 아니기 때문에 좀 더 깔끔한 랩핑의 퀄리티를 위해서 조금 귀찮더라도 한번 더 분해해서 블랙 카본시트지로 랩핑하겠습니다.

 

 

올뉴k7의 수납함 부분도 하단의 몸통 부분과 상단의 커버부분을 따로 분리했습니다. 

이건 저도 분해할 때에 조심해서 분해를 하는데요.

수납함 커버가 자동으로 닫히도록 하기위해서 복귀 스프링이 들어있어요.

 

상단 커버 부분을 분리할 때에 복귀 스프링을 조심해서 분리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스프링이 밖으로 튀어 나올 수 있습니다. 

상단 커버를 분해하는 방법은.....

따로 사진을 찍어 두지를 않아서...

 

슬라이딩하는 커버 부분을 움직여 보시면 틈새 안쪽에 상단 커버가 딱 걸리도록 하는 부분이 양쪽 2군데가 보여요.

일자 드라이버 등을 이용해서 살짝 들어준 상태에서 상단 커버를 슬라이딩해서 빼시면 됩니다.

이건 직접 해보시면 무슨 얘긴지 아실거에요.

 

 

 

수납함 커버 부분을 따로 분리한 이유가 바로 이 사진에 있네요.

크롬 손잡이 부분을 분리하려면 상단 커버를 따로 분리해서 아래쪽에서 볼트 3개를 풀어야 하거든요.

그리고 손잡이 아래쪽 부분도 카본시트지로 한장으로 깔끔하게 랩핑하려면 손잡이를 분리해야만 하거든요.

 

손잡이 부분이 좀 많이 돌출된 형태여서 손잡이 분해하지 않고서는 한장으로 부착하기가 어려워요.

 

 

손잡이를 다시 조립했습니다. 

올뉴k의 수납함 커버도 한장으로 커팅없이 깔끔하게 블랙 카본시트지로 랩핑이 되었지요?

 

만약 저 손잡이가 부착된 상태에서 이 처럼 한장으로 커팅없이 부착하려면 상당한 랩핑 실력이 필요합니다. ^^;

저도 손잡이 분리하지 않고 랩핑하려면 하겠지만 그게 더 짜증하는 작업이 될 것 같습니다.

 

 

 

오버랩(필름 겹쳐서 붙이기)없이 한장으로 블랙 카본시트지로 랩핑을 진행한 수납함 커버입니다.

이렇게 깔끔하게 하려면 위에서 보신 것 처럼 분해하고 또 분해하는 손이 많이가는 과정이 필요한 올뉴k7 기어패널 부분의 랩핑이지요.

 

 

블랙 카본시트지로 랩핑이 완료된 올뉴k7의 수납함 커버 부분.

이제 기어패널 본체와 합체만 남았네요.^^

 

 

실컷 카본시트지로 랩핑하고 합체를 했는데 카본 패턴의 방향이 다르다면?

다시 해야겠지요. ^^;

 

그래서 카본시트지나 패턴이 있는 브러시 필름 등은 랩핑할 때에 방향을 잘 보고, 생각하면서 작업에 임해야 합니다.

브러시 필름이나 카본시트지나 굴곡진 부분의 성형도 너무 무리해서 늘려버리면 패턴이 깨져서 보기 싫어지기 때문에 필름을 당기는 방향이나 강도를 적절하게 이용해서 랩핑해야 패턴을 최대한 이쁘게 잡을 수 있답니다.

 

올뉴k7의 기어패널 부분을 카본시트지로 실내 랩핑을 완료했으니 이제 다시 원위치에 장착을 해주면 끝.

 

 

 

블랙 카본시트지로 랩핑된 올뉴k7의 기어패널 파츠.

기존의 블랙 하이그로시가 고급스러운 느낌이라면 블랙 카본은 역시나 세련되고 스포티한 느낌이 들지요.

 

그러나 관리면에서 보면 블랙 카본시트지로 랩핑된 올뉴k7의 기어패널의 완승.

사진에 보시는 것 처럼 컵 홀더는 거의 항상 저렇게 열고 운행하시잖아요.

 

그래서 커버의 측면은 거의 계속 차주분의 눈에 노출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좀 더 손이가고 귀찮아도 분해해서 좀 더 깔끔하고 안전하게 마감해 주는 것이 맞습니다.

 

 

 

 컵홀더 커버를 닫고 운행하시는 분은 거의 잘 없으시겠지만, 카본 패턴이 어느정도 맞게 랩핑이 되었는지 보여드리기 위한 설정 샷입니다.^^

기어패널, 컵홀더 커버, 수납함 커버의 카본시트지의 패턴의 거의 딱 맞아 떨어지도록 깔끔하게 랩핑이 되었습니다.

 

올뉴k7은 기어패널 부분에 데칼식으로 부착하는 스티커 형태의 필름들도 있긴한데요.

아무래도 완전히 분해해서 랩핑한 것과 비교하면 필름이 비어있는 부분이라든가 퀄리티에서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겠죠.

 

저는 이 올뉴k7 기어패널 부분과 수납함 부분 카본시트지로 랩핑하는데 대략 2시간 반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

아마 diy로 이 부분 랩핑하시는 분들이 저 보다 훨씬 더 빨리 랩핑하실 수도 있어요. ㅎㅎ

 

실내 랩핑 작업은 빨리하는 것이 능사는 아니에요. 

꼼꼼하게 마감해야 추후에 시간이 지나도 오랫동안 필름들이 잘 버텨줄 수 있습니다.

 

쉽게 빨리 부착하면 그만큼 쉽게 떨어질 수 있는 것이 바로 실내랩핑이에요.

 

diy로 직접 랩핑해 보시다가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연락 주셔도 되고요.

완전히 망쳤다 싶으면.....

 

연락 주세요. ㅎㅎ

 

 

 

 

 

 

대구 자동차 카스킨/부분랩핑/실내랩핑/그릴랩핑/루프스킨/ppf생활보호패키지/광택/유리막코팅/

바이오카매트 전문

 

주 소 : 북구 검단동 838-4번지 팩토리 밸리 104동 111호

 

번지수로 찾아오시면 찾기 힘들어요^^;

집합건물이라 한 번지에 여러 건물이....

 

“성광고등학교” 검색하시고 오시면 대각선 길 건너편입니다.

 

상담전화: 010-9545-6600 / 053-381-6609

(유선 전화는 작업 중에 잘 못 받으니 가급적 휴대전화로...)

 

영업시간: 10:00~20:00 평일/토요일

일요일은 예약제로 오픈

(1~2일 전에 예약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