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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프스킨

루프스킨 시공 아반떼 md 대구 /카앤맨

루프스킨 시공 아반떼 md

안녕하세요.

대구 루프스킨 시공 전문 카앤맨(Car & Man)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작업은

아반떼 md의 블랙 유광 랩핑 필름을 이용한 루프스킨 시공입니다.

 

루프스킨 입고/아반떼 md

 

 

루프스킨 시공을 위해서 아반떼 m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썬루프가 있긴하지만 루프의 여백 부분이 다소 허전한 느낌이 있네요.

 

 

아반떼 md 루프스킨 시공

 

 

기존에 루프스킨이 시공되어 있던 아반떼 md였는데요.

차주분께서 루프스킨 시공하러 오시기 전에 기존의 필름을 제거하고 오셨습니다. 

기존 루프스킨을 직접 제거하신 건 아니고, 선팅을 다시 받으시면서 그곳에서 기존 루프스킨을 제거하고 오셨어요.

 

 

 

 

기존의 필름이 제거된 상태를 봐서는 아마도 기존의 필름이 손상이 심하지 않고 접착제가 크게 남지는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간혹 저가형 필름으로 시공받은 경우에 기존 필름을 제거해 보면 접착제가 쭉 다 남거나 중간 중간 크랙이가서 제거가 쉽지않은 경우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에 루프스킨 시공을 받으실 경우에는 꼭 검증된 필름으로 시공하는 곳인지 확인하시고 시공 받으셔야 합니다.

 

랩핑 전용 필름들은 시공한 이후에 다시 제거할 것을 염두에 두고서 제작되는 필름이라 나중에 제거를 할 경우에 접착제가 크게 남지 않습니다.

미세하게 남는 부분들이 있을 수는 있는데요. 도장면에 데미지없이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루프스킨 시공 받으시기 전에 꼭 어떤 필름을 이용해서 시공이 되는지는 확인해 주세요.

 

 

루프 몰딩 틈새/ 디테일한 세척 필요

 

 

기존의 루프스킨을 제거하고 오시긴 했지만, 루프스킨 작업하기 전에 제가 다시 추가로 세척할 부분들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정말 그냥 필름만 딱 제거한 상태네요.^^;

 

루프스킨 시공할 때에는 세척 과정도 엄청 중요합니다.

어찌보면 세척 과정이 루프스킨 시공 과정의 절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잔여 접착제 

 

 

기존의 루프스킨을 제거하고 오긴 했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아직 남은 접착제들이 보입니다. 

제가 포샵으로 남은 접착제를 조금은 잘 보이게 수정을 했는데요.

그냥 대충 육안으로 보면 접착제들이 그렇게 눈에 띄지는 않는 상태입니다. 

 

잘 보이지 않는다고 대충 닦고 저 상태로 접착제들을 두고서 루프스킨을 시공해 보면, 바로 남은 접착제들이 더욱 도드라져 보입니다. 

 

블랙 유광 필름의 특징이 반사광  때문에 필름 안의 이물질이나 요철 등이 잘 비치기 때문에 루프스킨 시공하기 전에 

디테일한 이물질 제거와 도장면의 정리는 깔끔한 퀄리티의 루프스킨 시공을 위해서는 필수입니다.

 

 

루프 몰딩 틈새 부분의 잔여 접착제

 

 

루프 몰딩 틈새 부분도 자세히 보면 접착제들이 남아 있습니다. 

이 부분은 몰딩을 끼우면 보이지 않는 부분이긴 하지만, 저상태 그대로 필름을 마감하게 되면 잔여 접착제들이 필름의 접착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이 부분도 깨끗하게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루프스킨을 제거해서 오시긴 했지만, 타 차량에 비해서 잔손은 좀 더 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지요. ㅎㅎ

루프스킨 제거 작업이 단순히 기존 필름만 걷어내면 되는 것이 아닌 거죠. 

미세하게 남은 접착제들도 디테일하게 제거하고 루프스킨을 시공해야만 퀄리티가 잘 나오죠.

 

 

접착제 흔적

 

 

이 부분은 아마도 기존의 루프스킨 필름이 일부 떨어져 있었던 곳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랩핑 전용 필름으로 루프스킨 시공했을 경우에 테두리 부분이 저런 식으로 떨어져 나오기가 더 어렵고요.

아마도 기존에 시공했던 루프스킨 필름은 습식으로 작업했던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루프스킨 제거도 많이 해보면 어떤 필름인지 대략 짐작할 수 있습니다.

필름이 없더라도 말이죠.

 루프 몰딩 틈새 부분에 남은 접착들을 봐도 그렇게 유추할 수 있고요.

 

 

 

선루프 안쪽 모서시 / 세척 필요

 

 

선루프가 있는 차량은 루프스킨 시공 전에 안쪽 부분의 세척도 디테일하게 진행해 두어야 합니다. 

대강 세척하고 루프스킨 시공하면 시공 도중에 선루프 안쪽에 있던 이물질이 필름 안으로 들어가기 쉽죠.

루프 부분에 물을 뿌려서 세척하기 전에 대략적으로 이물질을 제거하고 이후에 물을 뿌려서 세척하는 것이 좀 더 편해요.

 

바로 루프 부분에 물을 뿌리고 세척한 이후에 저 부분을 세척하다 보면 이물질들이 계속 나와서 루프 부분이 다시 오염되기 때문에 미리 대략적으로 이물질을 제거한 이후에 다시 한번 닦아내는 것이 좋요.

 

이런건 루프스킨 시공을 많이 해 보면 생기는 노하우라고 할 수 있지요.

 

 

루프스킨 시공 전/아반떼 md

 

 

루프스킨 시공 전의 아반떼 md입니다. 

 

후면 유리 부분에 동그라미 친 부분은 기존의 선팅 필름이 떨어져서 보기 싫게 되어있는 부분입니다. 

저 부분은 기존의 썬팅 필름을 깔끔하게 제거하기가 어렵다고 해서 저렇게 남아 있는 상태였습니다. 

 

나머지 부분이 아무리 깨끗하면 뭐하겠어요. 

특정 부분이 딱 눈에 띄게 지저분해 보이면 전체적으로 지저분해 보이지요.

 

일단은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임시방편으로 해결해 드렸습니다. ㅎㅎ

그건 아래쪽의 사진에서 설명드릴게요.

 

 

틈새 부분들 세척
틈새 부분들 세척

 

 

기존에 지저분하던 몰딩 틈새 부분들을 최대한 깨끗하게 세척하고 탈지해 두었습니다. 

바로 출고된 신차가 아닌다음에는 무조건 이러한 세척 과정이 필요합니다.

 

아반떼 md 기존의 접착제 제거, 세척, 탈지 과정을 거친 이후에 비로소 아반떼 md의 루프스킨 시공이 진행되었습니다. 

 

루프스킨 시공/아반떼 md

 

 

루프스킨 시공이 완료된 아반떼 md입니다. 

정작 루프스킨 시공 중의 작업 사진은 거의 없죠? ㅎㅎ

 

샤크안테나 탈거하고 틈새 부분들 세척하고 준비 과정을 마치고 나면, 루프스킨 시공하는 것은 빠르게 진행이 됩니다.

루프스킨 시공이 부분 랩핑 중에서 넓은 편이긴 하지만 굴곡이 심한 것도 아니고 시공 난이도는 크게 어려울 것이 없는 평이한 작업입니다. 오히려 준비 과정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어요.

 

다소 허전해 보이던 루프 부분을 블랙 유광으로 랩핑을 진행해서 훨씬 세련되어 보이지요. 

이런 맛에 루프스킨 시공을 하는 거죠.

 

 

모서리, 틈새 부분의 깔끔한 마감
루프스킨 시공/ 아반떼 md

 

 

전면에서 보나 후면에서 보나 루프스킨 시공된 아반떼 md가 훨씬 날렵해 보이면서 세련되어 보입니다. 

후면 유리에 선팅필름이 들 떠서 지저분하던 부분도 임시방편이긴 하지만, 깔끔하게 해 드렸습니다.

썬팅 필름이 지져분하게 남아 있던 부분은 제가 블랙 유광의 필름으로 외부에서 랩핑을 해 드렸어요.

 

 

이번 차주분처럼 루프스킨이 있다가 없어지면 엄청 허전하다는 걸 느끼실 겁니다.^^

 

파노라마 선루프가 없는 차종이나 선루프가 없는 차종이라면 대구 루프스킨 시공으로 얼마든지 좀 더 이쁘게 바꿔 줄 수 있습니다. 

 

루프스킨 시공을 의뢰하실 때에는 꼭 어떤 필름을 사용하는지는 체크해 보시고요.

 

 

이번에 아반떼 md 루프스킨 시공에 사용된 필름은 3M 2080입니다. 

 

다른 것 보다 2080 필름은 보호필름이 있어서 시공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미세 스크래치를 방지해 주는 부분이 가장 맘에 드네요.

 

 

이상으로...

 

대구 아반떼 md 루프스킨 시공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 소 : 북구 검단동 838-4번지 팩토리 밸리 104동 111호

 

번지수로 찾아오시면 찾기 힘들어요^^;

집합건물이라 한 번지에 여러 건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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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전화: 010-9545-6600 / 053-381-6609

(유선 전화는 작업 중에 잘 못 받으니 가급적 휴대전화로...)

 

영업시간: 10:00~20:00 평일/토요일

일요일은 예약제로 오픈

(1~2일 전에 예약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