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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F 라이트필름

스팅어 ppf 생활보호 필름 시공 대구/카앤맨

스팅어 ppf 생활보호 필름 시공 대구/카앤맨

안녕하세요.

대구 ppf 생활보호 필름 시공 전문 카앤맨(Car & Man)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작업은

스팅어 차량의 ppf 생활보호 필름 시공입니다.

대구 ppf 생활보호 필름 시공을 위해서 입고된 스팅어 차량입니다.

 

스팅어 차량의 ppf 보호필름 시공 부위는

  • 전면 헤드라이트
  • 사이드미러
  • 도어 컵/도어 엣지
  • 주유구 커버/주유구 하단
  • 트렁크 리드

입니다.

 


■ppf 시공 / 전면 헤드라이트 

어떤 차종이든 운행하시다 보면 전면의 헤드라이트에는 크고 작은 스톤 칩들이 누적이 됩니다.

스톤 칩의 경우는 한번 생기면 제거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ppf 시공으로 보호해 두는 것이 안전하지요.

스팅어 헤드라이트
ppf 시공 / 헤드라이트
ppf 시공 중/헤드라이트 스팅어ppf 헤드라이트 시공 스팅어
ppf 시공 중 / 헤드라이트 

헤드라이트의 ppf 시공을 위해서 주변과 헤드라이트 표면을 디테일하게 세척한 이후에 ppf 필름을 헤드라이트의 굴곡에 맞춰서 성형해서 부착합니다.

필름을 무리하게 당겨서 부착해 버리면 추후에 들뜨거나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굴곡을 잡을 수 있을 만큼, 필요한 만큼 필름을 적절하게 늘려서 성형하고 부착하는 것이 작업 시에 중요한 포인트죠.

ppf 시공 완료 헤드라이트ppf 시공 완료 헤드라이트
ppf 헤드라이트 시공 후 / 육안상으로는 시공 전후의 차이가 없습니다.

ppf 필름을 스팅어 헤드라이트 굴곡에 맞춰서 부착하고 헤라로 스퀴지해서 윤활제를 최대한 제거한 이후에 살짝 윤활제가 마르는 시간을 줍니다.

윤활제가 어느 정도 건조가 돼서 필름이 좀 더 안착이 된 이후에 헤드라이트 테두리를 따라서 커팅을 해주면 헤드라이트의 ppf 시공을 마무리됩니다.

 

ppf 시공은 필름을 부착하기 위해서는 윤활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랩핑 필름처럼 접착면에 기포가 빠지는 통로가 없기 때문에 윤활제를 부착면과 필름 후면에 분무해서 접착하는 습식 방법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습식 방법은 시공을 하다 보면 중간중간 윤활제를 제거하고 살짝 건조시켜서 커팅하고 마무리해야 하는 부위들이 있어서 시공 시간이 좀 더 걸리기도 하지요.

 

 

 

■ppf 시공 / 사이드미러 커버

 

스팅어 사이드미러
ppf 시공 / 사이드미러 커버 

사이드미러의 경우도 운행하시다 보면 스톤 칩이 누적되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특히나 여름철에 벌레 자국들이 많이 달라붙는 부분이기도 하죠.

 

그리고 차주분께서 리얼 카본 사이드미러 커버로 교체해 두셔서 확실하게 보호하고 싶으셨겠지요.

순정 커버의 가격이 얼마 하지 않는 경우에는 저도 솔직히 사이드미러 커버에 ppf 시공을 크게 권해드리는 편은 아니고요.

 

순정 커버 가격보다 ppf 시공 가격이 더 비싼 경우에는 권해드리기가 좀 그렇지요.^^;

시공해 두면 확실히 좋긴 한데, 깨지거나 지저분해지면 그냥 순정 커버로 교환하시는 것이 더 저렴하기 때문에 순정 커버의 가격을 확인하시고 사이드미러에 ppf 시공을 할지 말지 합리적으로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수입 차종은 단순히 커버 가격만 해도 많이 비싸기 때문에 ppf 시공을 해 두시는 것이 좋겠고요.

국산 차종이라도 이번 스팅어처럼 카본 커버로 교체하셨거나 해서 보호하셔야 할 경우에는 ppf 시공을 해두시는 것이 좋요.

또 단순히 커버형이 아니라 앗세이(Assy), 어셈블리 형태는 커버에 상처가 나면 통으로 교체를 해야 하기 때문에 그런 차종도 사이드미러에 ppf 시공이 필요하겠지요. 

ppf 시공 중 사이드미러 커버 스팅어ppf 시공 완료 스팅어 사이드미러
ppf 시공 중 / 사이드미러 커버

 사이드미러 커버도 세척을 한 이후에 굴곡에 맞춰서 ppf 필름을 시공한 이후에 테두리를 따라서 커팅해서 마감하면 시공 전이나 시공 이후나 육안으로는 구분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확실한 점은 ppf 시공된 사이드미러에는 스톤 칩은 생기지 않지요.

 

 

■ppf 시공 / 도어 컵

스팅어 도어 컵
ppf 시공 / 도어 컵 

도어 컵 부분은 문을 열면서 손톱으로 계속해서 긁히는 부위인데요.

차량의 도장면이 생각보다 그리 강하지는 않지요.

 

약하지만 계속해서 손톱으로 인한 대미지를 받으면 스크래치가 누적이 됩니다.

도어 컵에 ppf 시공이 되지 않은 차량을 보시면 손톱으로 인한 스크래치가 있는 것을 쉽게 보실 수 있지요.

ppf 시공 도어컵 스팅어ppf 시공 완료 도어 컵
ppf 시공 / 도어 컵

도어 컵에 ppf 필름을 부착하고 도어 컵의 라인에 맞춰서 커팅으로 마감을 해주면 크게 티 나지 않으면서 스크래치는 확실하게 보호해 줍니다.

도어 컵 ppf 시공 커팅라인
도어 컵 ppf 커팅 마감

시공 안된 것 아니냐 하실까 봐...

플래시 비쳐서 보면 커팅 한 라인이 보이지요?

 

이제 스팅어의 도어 컵 부분에도 손톱으로 인한 스크래치는 생기지 않습니다.

 

■ppf 시공 / 도어 엣지

ppf 시공 도어 엣지
도어 엣지 / ppf 시공

도어 엣지의 경우는 문을 열다가 실수로 벽에 부딪혀서 페인트가 까지는 것을 방지해 주기 위해서 시공이 됩니다.

운행하시는 차량의 도어 엣지 부분을 자세히 보시면 크고 작게 페인트가 떨어진 곳들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ppf 시공 중 도어 엣지
도어 엣지 ppf 시공 중

도어 엣지는 외부의 라인도 가능하면 일정하게 부착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특히나 안쪽 부분이 들뜨지 않도록 꼼꼼하게 시공해 드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ppf 시공 / 주유구 커버 & 주유구 하단

ppf 시공 중 주유구 커버
ppf 시공 / 주유구 커버

주유구 커버는 주유 시에 사람의 손이 빈번하게 닿는 부분이기 때문에 스크래치가 생기기 쉬운 부분이지요.

아이러니하게도 사람의 손이 자주 닿는 곳들이 스크래치에 취약합니다.^^;

주유구 커버에 ppf 필름을 부착하고 살짝 건조한 이후에 테두리를 따라서 커팅을 해 주면 됩니다.

ppf 시공 중 주유구 하단
ppf 시공 / 주유구 하단 

그리고 주유 후 하단 부분에도 ppf 시공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주유 후에 잔유가 도장면에 직접적으로 흐르는 것을 방지해주고, 혹시나 실수로 주유 마개를 떨어뜨려서 생길 수 있는 스크래치를 방지하기 위해서 시공이 되는 주유구 하단 부분이에요.

ppf 시공 완료 주유구 커버/주유구 하단
ppf 시공 완료 / 주유구 커버, 하단

마스킹 테이프를 제거하고 보면 ppf 시공된 부분이 눈에 띄지 않지요?

그래도 이제는 스팅어의 주유구 커버와 주유구 하단은 든든하게 ppf 필름이 도장면을 보호해 주고 있습니다.

 

■ppf 시공 / 트렁크 리드 

ppf 시공 중 트렁크 리드
ppf 시공 / 트렁크 리드 

트렁크 리드 부분은 짐을 넣고 빼면서 스크래치가 생길 우려가 큰 부분이지요.

ppf 시공 완료 트렁크 리드
ppf 시공 완료 / 트렁크 리드 

트렁크 리드 부분의 ppf 시공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차량을 출고하시고 출고시의 깨끗한 상태를 좀 더 오랫동안 유지하시고 싶으시다면...

가장 확실한 방법은 ppf 생활보호 필름 시공입니다.

 

시공에 관한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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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시간: 10:00~20:00 평일/토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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